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Side Hustle

[모두의연구소] 6주차 py4e기초구문 및 웹크롤링기초정복

by DayGo 2020. 2. 29.

2020년 1.11 토 아침 10시 30분부터 시작해서 벌써 3시간씩 유지한지 오늘로서 6주차가 되었다.

코로나19가 점점 심해지더니 이제 공식적으로 이번주부터는 zoom으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했다.

모두 7명이 모여서 같이 협업도 잘되고 다들 열정적인 친구들이라 합도 잘 맞는다.

오늘은 웹크롤링 실습 2주차이다.
각가 웹크롤링 하고 싶은 사이트를 조사하여 미리 제출받았다.

웹크롤링사이트 사전조사설문

그리고 2주동안(6~7주차) 각자의 크롤링 목적에 따라 파이썬 스크립트를 설명하고 멤버들은 실습 스크립트를 보며 실습하고 질의를 한다.

우리 클래스의 수업 방식은 누구나 리더가 되는 방향으로 구성한다. 돌아가며 본인이 준비하고 습득한것을 설명하고 질의하며 자유롭게 진행된다.

나는 퍼실레이터로서 주차별 커리큘럼을 설정하고 좀더 질문하고 더 연관된 지식.유투브.보충내용 등을 조사하여 공급한다.

오늘은 온라인 플랫폼인 zoom을 처음으로 활용하여 온라인수업을 했는데 장장 3시간을 앉아서 한다는게 쉽지 않았다. 체력보강이 필요하다 ㅋ

너무 힘들어 다들 10분전 끝내주세요 ㅎㅎㅎ를 외쳣고
오전 10시반 부터 시작하여 1시 20분에 끝났다.

우리는 수업이 끝나고 나서 사후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각자 설명한 내용 중 만족도가 높은 내용과 더 보충했으면 하는 내용을 기록한다.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다. 이렇게 기록하고 피드백을 하며 좀더 낳은 수업을 만들 수 있다.^^
수업종료 후 사후 설문

 

오늘의 인증샷^^

오늘도 즐거운 수업이었음에 감사한다.

zoom 온라인 스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