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Side Hustle

[2020]나만의 프로젝트 도전-회사밖 리더쉽 키우기

by DayGo 2020. 2. 26.

[공지] 데이터분석가 커리어 SKILL UP& 이직 UP 강의 신청 받습니다.^^

 

회사밖에서 나만의 리더쉽 키우기 도전을 2020년부터 시작했다.
1월 11일 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반부터 파이썬 기초강의와 웹크롤링 과정을 나만의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고 있다.
나의 최애 소중한 커리큘럼을 모두에게 공개하고 잘 따라와주는 친구들이 있어서 감사하다.

2020년은 회사안에서의 나의 위치를 벗어던지고
낯선 날것의 나를 그대로 바라봐 줄 친구들을 찾기 시작한 해이다. 그 과정에서 좀더 나의 리더쉽도 성장하고 인내심도 키우고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맛보고 싶은 바람이 있었다.
집단 지성의 힘! 함께해서 무엇인가 이뤄내는 성과를 누리고 싶다.

모두의 연구소 퍼실레이터를 현재 시작한지 5주째가 넘었고 단톡방에 서로를 독려하며 매주 진행하고 있다.
다들 열심히 하는 청년들이어서 나도 주말마다 놀래고 있다.
참여율이 5주차까지 이어지고 오히려 참가인원도 늘어서 나도 더욱 열심히 임하게 된다.

코로나 사태 때문에 처음으로 행아웃, zoom 이라는 플랫폼도 활용해보게 되었다.
역시 모임을 통해서 성장하는 나를 본다.

6~7주차는 온라인을 통해 클래스를 운영하고
마지막 차수는 각자의 크롤링 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 싸이클의 반 이상을 오면서 커리큘럼도 더욱 단단해지는 것 같다.

소중한 카톡창과 소중한 슬랙창!! 나의 자산이 되었다.
담 기수에 또 퍼실 11기를 신청했다.
동일한 과정이지만 더욱 더 업그레이드 해서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

3월부터는 KAIST PMBA에 입학한다. 코로나 19때문에 2주가 늦어져서 결국 3.17개강한다. 2주동안은 온라인 수업이고 결국 오프라인은 처음 수업이 3.31이다 ㅋ

참 코로나19가 이렇게 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다니..
빨리 따뜻한 봄이 오면 이 모든게 사라졌으면 좋겠다.


[공지] 데이터분석가 커리어 SKILL UP& 이직 UP 강의 신청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