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Side Hustle

[강연후기] "데이터분석가의 커리어 및 일과 삶" 강연(20.2.16)

by DayGo 2020. 2. 26.

 

 

 난생 처음 나의 재능을 체험해보기위해 내가 퍼실레이터로 수행하고 있는 모두의연구소 멤버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기획하게되었다.

 

그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 많았고 모두다 데이터분석가 직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강연은 약 1시간 남짓 진행되었고 질의응답이 10분도 안되서 넘 짧았다. 

처음이라 내가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에 너무 많은 비중을 두었다. 

강연 이후 피드백을 받았다. 이것을 기반으로 제대로 다음번엔 준비해서 타겟에 맞는 내용으로 니즈를 충족시켜야겠다.

 

​다음번엔 2시간 컨셉으로 해봐여겠다

case1. 강의 1시간+ 질의 1시간

case2. 강의 30분+ 질의 1시간 반

청중들의 타겟과 why의 목적을 분명히 하자.

타겟1: 현재 데이터분석은 아니지만
데이터 분석가로 전직을 꿈꾸는 분

- why : 이직 목적
타겟2 : 기존 업무에서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발휘하려는 분

  - why : 분석능력 탑재를 통한 skill up

타겟3: 취업준비생
- why : 데이터분석가로 시장에 신규진입 로드맵 필요

 

 

[모집공고]

1. 강의 개요

데이터분석가의 커리어 소개와 일과 삶

2. 강사 소개

신용카드회사에서 데이터분석가로서 올해 14년 6개월차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분석가와 마케터, 데이터사이언티스트로서 융합된 역량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빅데이터플랫폼팀에서 5년째 데이터분석 컨설팅을 해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금융위에서 추진중인 마이데이터 사업 워킹그룹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가로서 사회초년생 또는 다른 업종으로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데이터분석가의 직무소개, 하루 업무 일과, 분석가의 SKILL 및 자질, 타부서와의 협업실무 등 경험담을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어 세미나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3. 강의대상

-데이터분석가를 꿈꾸는 사회초년생과 전직을 꿈꾸는 직장인

4. 커리큘럼 약 1시간 내외

1) 데이터 분석가의 일상(하루 출근부터 퇴근까지)

2) 데이터분석가의 직무 실제(빅데이터 컨설팅 경험 중심)

3) 바람직한 커리어 변화 경로 (마케터/데이터분석가/데이터사이언티스트)

4) 데이터분석가의 일 잘하는 노하우와 커리어 전문성 발전시키는 방법

5. 강의 장소 및 시간

1)시간: 2.16 일 오전 10시반

2)장소 :강남 모두연구소 캠퍼스

[네이버 지도]

폴리파크역삼점 2층

서울 강남구 역삼로 150

http://naver.me/x9KkrVAF

댓글